현재위치 : HOME > 커뮤니티

산행 후기
  [워킹] 화악산 북봉
  2010-02-25 00:15:47
  2344
  이태호

1. 일  시 : 2010년 2월 21일 일요일

2. 대상지 : 화악산 북봉.

3. 날  씨 : 맑고 바람 많으며 눈 많음.

상계동에서 아침 8시 출발하여 현지에 도착하니 9시 50분 정도 되었다.

당초 목표는 중봉이였으나 차량 네비게이션에 그냥 "화악산"으로 설정하여 도착한 곳이 작년 9월 준공된 화악터널 밑에까지 안내되어 화악터널을 넘어 서니 몇명의 등산객이 산행을 준비하고 있었다.

지도를 들고 중봉 안내를 부탁하니 잘못 왔다고 한다. 현지들인지는 몰라도 북봉도 있다고 해서 그들 뒤를 따랐다.

(화악터널 우측이 응봉이고 좌측이 북봉이며 화악산 정상인 상봉(출입금지) 앞이 중봉으로 보통 여기를 화악산이라고 한다.)

군사지역 안부 4거리까지는 그런대로 스패치 없이 앞사람들 발자국을 따라 올라 갈 수 있었으나 안부에서 약50메타 정도 군사도로로 가다 우측 능선으로 접어 들면서 내 혼자 희미하게 보이는 발자국을 따라 북봉으로 올라간다. 어떤 곳은 무릅까지 어떤 곳은 눈이 얼음되어 발목까지 빠지며 걸어야 했다.  누군가 산행을 했지만 바람과 추가 눈으로 발자국이 지워진 것이다.

(화악터널 북쪽, 화천쪽 터널 출구, 이곳에 주차함)

북봉 밑까지 어렵게 어렵게 도착하였으나 무릅까지 빠지는 눈을 스패치 없이 더 이상 러셀이 어려워 되돌아 하산을 하였다.

1시간 정도 되돌아 오다가 처음 만났던 등산객을 만났고 양지바르고 바람 잦은 곳에서 라면으로 점심을 하고 주차장에 도착하니 오후 3시다.

중봉은 다음기회에 다시 올 것을 다짐하면서 오늘 산행을 마치고 귀경하였다.

다음은 GPS를 이용한 산행지도 와 등산지도

(워킹) 한라산
 [워킹] 철원 금학산

사이트명 : Ridge Tour, 리지투어, 릿지투어 | 상호 : 리지투어 | 대표 : 이태호 | 전화 : 02-932-1509 | FAX : 015-8504-0309
사업자등록번호 : 120-03-62640 | 통신판매신고 : 제 2009-서울노원-0381 호
주소 : ( 139-756 ) 서울 노원구 상계동 720 주공아파트 608-1206
Copyright ⓒ 리지투어 All Rights Reserved Any questions to goodthl@gmail.com